안녕하십니까, 총학생회장 권수현입니다.
학사복 대여와 관련하여 학위수여식 당일 및 8월 운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먼저 주요 사항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방학 중 및 학기 중 운영 안내]
- 학기 중 및 방학 중 모두 학생복지위원회를 통해 점심시간을 제외한 시간 모두 당일 대여·반납이 가능합니다.
- 학기 중 : 평일 9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 방학 중 : 평일 10시~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학위수여식 당일(8/18) 운영 안내]
- 운영시간 : 9시 30분 ~18시
* 대여 마감은 17시입니다.
- 운영 장소 : 학생회관 2층 학생식당
- 대여 물품 : 학사복 및 학사모 (총 900벌)
* 선착순을 원칙으로 대여가 진행됩니다.
* 당일 반납이 원칙입니다.
* 1인 1벌 대여를 원칙으로 합니다.
- 대여 대상 : 인하대학교에 적을 두거나 두었던 학생
* 미졸업자와 기졸업자 모두 가능합니다.
* 대여는 인하대 학생인 본인만 가능하며, 인하대 학생이 아닌 지인 혹은 부모님께서 대리로 대여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학위수여식 당일(8/18) 대여 절차 안내]
1) 학사복 대여 신청 구글폼을 통해 대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2) 입력된 대여자분의 정보를 확인과 보증금 10,000원을 맡긴 이후 학사복을 대여합니다.
3) 반납 창구에서 대여자분의 정보를 확인과 학사복 상태 확인 이후 보증금 10,000원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여 신청 구글 폼 : https://forms.gle/v65eydfMFnGLSMXX8
[주말기간(8/19 ~ 8/20) 운영 안내]
직장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평일 대여가 불가능하신 분들을 위해 학위수여식 직후 주말 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주말 대여를 운영합니다. 다만, 근로장학생의 주말 근로가 제한되어 있어 짧은 기간 운영하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운영 기간 : 8/19(토), 8/20(일)
- 운영 시간 : 10시~17시
- 운영 장소 : 총학생회실 (학생회관 4층 407호)
- 대여절차 : 기존과 동일합니다.
[미 반납 시 절차 안내]
- 학사복을 대여 이후 미반납하실 경우 제증명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한 절차 진행 이전 최소 3회 이상의 유선 전화를 통한 통보 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보다 빠른 대여를 위해 대여 및 반납 절차의 효율화를 위하여 신분증 위탁 대신 위와 같은 절차를 진행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이외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아래 이메일 혹은 인하대학교 총학생회 홈페이지 신문고를 통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총학생회 신문고 : https://inhasg.or.kr/sub/newspaper/people.asp
□ 총학생회 이메일 : inhasg.42nd@gmail.com
□ 총학생회 전화번호 : 032-860-8451
지난 2월 동계 학위수여식 이후 학사복 대여 시스템 개선에 대한 고민과 논의를 계속 해왔습니다. 기존의 개선책으로 제시되었던 대여소 분리는 학위수여식 당일 학교 본부 주관의 학위수여식 뿐만 아니라, 단과대학 및 대학원 차원의 행사가 다수 존재하는 만큼 혼란을 가중할 수 있다는 점과 관리 반경의 확대로 인한 즉각적인 대응이 다소 어렵다는 점에서 비효율적이라고 판단, 단일된 장소에서 대여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존과 다르게 개선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여장소가 학생회관 4층이 아닌 학생회관 2층의 학생식당으로 변경됩니다.
- 동계와 하계 모두 기온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에서 ‘실내에서의 대기 및 대여’를 기조로 삼아, 접근 가능성과 장소의 넓이 등을 고려하여 학생식장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보다 편안한 장소에서 대여와 반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대여 및 반납 절차를 간소화합니다.
- 기존 학사복 대여를 위해 일일이 학적 정보 입력과 신분증 대조, 학사복 사이즈 확인이 모두 이뤄져야 했던 비효율적인 절차를 구글폼으로 모두 축약하였으며, 구글폼은 대기 중 안내가 될 수 있도록 하여 빠른 대여가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또 기존과 달리 대여 시 학생증 및 신분증을 맡기지 않아도 되도록 조치하여 학사복의 상태 확인만 거친 후 반납을 하실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하였습니다.
3) 미반납 시의 행정 절차를 신설했습니다.
- 계속되어 지적받아온 학사복 대여의 비효율적인 행정은 미반납자를 대여 당시부터 방지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빈대 잡으려고 초가삼간을 다 태워왔던 것입니다. 이제는 혹시 모를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존재했던 규제와 비효율적인 행정 모두를 철폐하고, 반납하지 않으시는 일부 극소수의 학생분들만을 대상으로만 확실히 [미 반납 시 절차 안내]에 따른 행정 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대학 생활을 마무리 짓는 동계 학위수여식 학사복 대여 운영 과정에서 미숙한 운영으로 인해 많은 학생분의 불편을 야기했던 만큼 많은 부분에서 보완하고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하계 학위수여식의 학사복 대여 과정에서는 개선된 절차를 통해 인하대학교의 기억이 마지막까지 좋게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